메밀소바 칼로리 비교, 점심 선택에 필수
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메밀소바 칼로리 비교, 점심 선택에 필수

메밀소바 칼로리는 높지 않을 것입니다. 무심하게 먹다가 어느 정도인지 알고 먹으면 좋을 것 같아 알아봤습니다. 여름에 많이 드시지만 제철은 가을부터 겨울이 맛있다고 합니다. 메밀소바 칼로리 비교한 것을 보시죠.

 

 

100g 당 [생면 메밀소바]
삶은 면: 132kcal
생 면: 274kcal
100g 당 [건면 메밀소바]
삶은 건면:114kcal
건면: 344kcal

 

메밀소바의 칼로리는 삶은 것이라도 100g을 비교했을 때 우동보다 조금 높은 것 같습니다. 대신 소바에는 칼로리를 보충 할 정도의 풍부한 루틴과 비타민b1 등의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b1은 피로 회복의 비타민이라고도 불립니다, 뼈형성에 좋은 마그네슘 미네랄이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메밀소바를 다 드시고 소바유(메밀국수 삶은 물)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메밀소바 삶은 것 한 그릇 228g 251~301kcal

밥 한 공기 160g 269kcal 

삶은 우동 한 그릇 240g 251kcal 

 

 

 

 

심플한 메밀소바의 경우 296kcal 정도가 됩니다. 고기가 들어가거나 하면 칼로리는 그만큼 상승하게 됩니다.

 

다이어트나 당뇨가 있으신 분들은 가능하면 튀김이나 카레등의 유분기가 많은 메뉴 보다 버섯이나 파, 채소들을 넣어 먹는 소바 메뉴를 고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메밀소바메밀소바 중에서 주와리소바입니다.메밀소바 먹고 있는 모습 직접 만든 메밀국수 입니다.커피를 넣어 만든 메밀소바 커피소바 사진 입니다.

 

 

 

건강한 점심을 위한 탄수화물 비교

직장인들은 매일 점심 드실 때 메뉴 고르기가 고욕일 것 같은데요 똑같은 음식을 매일 먹기도 그렇고 가격도 생각해야 해서 마음에 맞는 식당을 찾기 더욱 어려운 것 같습니다.

 

칼로리를 확인하셨으니 가끔은 점심으로 메밀소바를 선택하셔서 비타민이나 루틴으로 장이나 소화에 도움을 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름에 더 잘 보이는 메밀소바지만 겨울이 제철인데요 탄수화물도 알아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100g 당 메밀소바 탄수화물
삶은 면:26.0g
생 면:54.5g
100g 당 메밀소바 건면 탄수화물
삶은 건면:22.1g
건 면:66.7g

 

흰 쌉밥은 100g 당 37.1g이고 우동은 25.8g으로 봤을 때 메밀소바의 탄수화물이 적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탄수화물은 하루에 최저 100g은 먹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메밀소바나 자루소바 메뉴로 한 그릇을 먹으면 탄수화물은 충부한 양을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심플한 메뉴의 메밀소바 한 그릇 무게는 190~230g입니다.

 

 

 

메밀소바 한 그릇에 포함된 탄수화물은 50~60g 정도로 하루 두 끼 이상 드신다고 했을 때 딱 좋은 양을 섭취하게 되실 것 같습니다. 

 

 

 

Buckwheat Noodles 칼로리 요약

메밀소바는 우동보다 칼로리가 약간 높습니다. 대신 GI값이 낮아 건강식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영양가도 풍부해 면류의 메뉴 중에 고르라면 적극적으로 선택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3.01.14 - [소바 이야기] - 타누키소바 뜻 새우튀김 텐까스가 진짜!

 

타누키소바 뜻 새우튀김 텐까스가 진짜!

오사카에서 타누키소바를 주문하면 유부를 얹은 소바가 나옵니다. 도쿄와 다릅니다. 어떻게 다른지 확인을 하려면 신칸센으로 도쿄의 아자부나 신주쿠로 이동을 해서 오사카에서 주문한 타누

sobakirian.tistory.com

 

2023.01.12 - [맛집 건강] - 애플사이다 코스트코 유기농 천연 사과식초

 

애플사이다 코스트코 유기농 천연 사과식초

코스트코 유기농 사과식초 인데요 제품명은 유기농 사과식초로 ACETUM APPLE CODER VINEGAR 입니다. 수입 판매업소가 코스토코 코리아 네요. 건강보험을 식초로 드는 것이죠. 일반 식초도 괜찮지만 사

sobakirian.tistory.com

 

다이어트 중이라면 심플한 메뉴인 자루소바를 선택하시고 여유가 있으시다면 덴뿌라소바나 카레소바등이 좋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매일 같은 메뉴로 고민하지 마시고 소바 맛집을 한 곳 알아보시면 즐거우실 것 같습니다.

 

집에서 드실 때는 건면이 건강할 것 같습니다. 건면은 삶는 시간이 5분 정도로 길게 삶기 때문에 생면에 비해 칼로리나 탄수화물이 낮습니다. 면을 삶는 동안 물에 녹아 나오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좀 더 건강하게 드실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양념 같은 경우에도 들기름이나 참기름,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등을 사용해서 샐러드 형식으로 드셔도 좋고 간장을 약간 첨가해서 만들어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