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의 소바 - 키리안소바 공방 기간 한정 할인
본문 바로가기

수타 소바 기술

봄의 소바 - 키리안소바 공방 기간 한정 할인

키리안소바 체험 공방에서 싱그러운 봄을 맞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정가 50,000원에서 35,000원 좋은 가격으로 실시하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체험시간도 1시간 30분을 10~20분 줄이려고 하고 있습니다. 소바의 완성도와 체험과정의 즐거움을 추구합니다.

 

 

메밀가루부터 국수까지 - 소바기술

한국에서 소바체험을 아시냐고 물어보면 자세히 아는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로 소바체험의 불모지였습니다. 제가 키리안소바체험 공방을 운영하고 있지만 널리 알려지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소바는 일식으로 메밀가루와 물, 밀가루로 만드는 국수입니다.

 

소바를 만드는 과정은 사람들이 볼 때 흥미를 느끼게 되고 쉽게 볼 수 없는 광경이라 직접 경험해보고 싶다고 합니다. 일본에서는 자격증이나 취업, 소바집 창업 등을 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집이나 소바 체험 공방, 소바 학원 등에서 교육을 받기도 합니다.

 

소바체험에 관심이 많은 지역은 활발하게 체험의 경험이 이루어지지만 한국에서 소바체험을 한다는 것은 들어보지도 못했기 때문에 활성화되기에는 시간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메밀가루와 밀가루를 섞고 물을 넣은 후 반죽을 하고 펴는 과정 모두를 소바체험 속에서 경험할 수 있습니다. 현대 사회에서 국수(면)를 만든다는 것은 생소한 것으로 요리를 할 때 만들어진 생면이나, 건면, 완제품을 구입해서 음식을 만들지 원시적인 시대와 마찬가지로 곡물 가루를 뭉쳐 국수를 만드는 사람은 없습니다.

 

 

키리안소바 가격할인 글자: 공방에서 작업하는 사진

 

 

초보자를 위한 소바 만들기

소바체험을 하게되면 곡물이 가루가 되고 국수로 만들어지는 것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한번 체험하신 분들의 후기도 나쁘지 않게 형성되고 있습니다. 소바 공방에 입장하셔서는 우선 편안한 앞치마를 입고 손을 씻은 후 과정을 시작하게 됩니다.

 

현재 국내 수타소바집에서 파는 50:50의 소바를 만들고 완성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밀가루가 많이 들어가는 너무 쉬운 소바는 완성 후에도 성취감이 낮을 수 있어 일반 소바 식당에서 팔고 있는 50% 메밀가루 함량의 소바를 만들게 됩니다.

 

 

 

 

그동안은 1시간 30분이 넘어가거나 했지만 이번 봄맞이 할인 이벤트에서는 1시간 이내에 소바체험 과정을 완성하려고 계획 중입니다. 모든 것이 계획대로 되지는 않겠지만 지겹지 않도록 시간을 앞당겨 알차게 준비 중입니다.

 

키리안소바 공방은 국내 최초의 소바체험 공방입니다. 일반 사람들이 재미있고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체험의 눈높이를 맞춘 과정을 준비했고 프로들의 소바기술 전수를 위해서도 만반의 준비와 기술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흥미 있는 글!

 

2023.02.09 - [소바 이야기] - 메밀소바 요리 초간단 낫또소바 레시피

2023.01.16 - [소바 이야기] - 주와리소바 뜻 - 메밀소바 자세한 설명!

2023.01.05 - [수타소바] - 소바 저장 방법 - 수타소바 완성 후 보관 법!

2022.07.19 - [수타소바] - 메밀소바 만드는 법 ft. hand-made

2022.11.28 - [레시피] - 삶은달걀 껍질 잘 까는 법 + 완숙계란 시간단축 이유!

 


 

 

키리안소바의 예술적인 수타소바를 경험하세요

소바장인이 되기위해서나 창업을 위해서 키리안소바 공방을 찾아 주십니다. 목표는 만들지 못하던 수타소바를 능숙하고 빠르게 만들 수 있는 기술을 수련하기 위해서입니다. 맛까지 있어야 하는 것은 물론입니다.

 

신선한 메밀의 맛을 보존하고 능숙한 동작으로 시간을 단축해 만들어 내는 과정을 경험합니다. 맛있는 소바를 만드는 것입니다.  메밀가루의 함량이 높아지면 질수록 기술의 난이도도 올라갑니다.

 

 

 

 

그저 메밀국수나 메밀면이라고 하면 수타소바와 비슷하게 생각하실 수 있는데 메밀가루의 함량에 따라 만들어지는 기술이 다르고 글루텐이 없는 메밀이라서 국수로 만들어지기 힘듭니다.

 

첫 번째 소바체험으로 국수를 완성시키는 성취감은 오랜시간 놀라운 경험으로 기억되게 됩니다. 메밀가루부터 본인이 직접 만들어 시식해 보는 수타소바의 맛은 평생 잊을 수 없는 추억이 될 것입니다.